애드센스

구글 애드센스 추천 버전 2.0

Qhtlr 2007. 7. 4. 16:28
어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추천광고에서 큰 변화가 보였습니다.

오늘 Inside AdSense에서 온 메일 내용입니다.

아직 추천제품들이 몇게 없습니다.

[Inside AdSense 메일내용]
추천 버전 2.0이 테스팅 과정을 마치고 이제 정식으로 공개됩니다. 다음주까지 점진적으로 모든 게시자의 계정에 새로운 추천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에, 지금 당장 새로운 추천 프로그램을 보지 못하셔도 안심하세요.

새로운 버전의 추천 프로그램은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의 종류도 늘어나고 기능도 개선되었으나, 일부 지역에서는 광고주들이 이제 막 추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광고의 종류가 당분간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 곧 조만간 다양한 추천 제품이 제공될 것입니다.


테스트로 추가해봄




추천 버전 2.0 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더 늘어난 추천 제품 : 지금까지 많은 게시자님들이 Google 제품을 홍보하는 추천을 잘 활용해 오셨습니다. 그러나 어떤 경우엔 Google 제품이 사이트의 맥락과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. 추천 2.0 버전은 수많은 Adwords 광고주의 다양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여러분의 사이트에 꼭 맞는 추천 광고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.

카테고리와 키워드 타겟팅 기능 : 이제 수많은 추천 제품이 제공되면, 여러분의 사이트에 어떤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거둘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카테고리와 키워드 별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. 이 기능을 통하여 홍보하고 싶은 광고의 종류를 좁혀 나가면 애드센스 시스템이 어떤 광고가 가장 실적에 좋을지 알려줍니다.

광고 단위 최적화 기능 : 추천을 위한 광고 단위 최적화를 제공해 드립니다. 계정에서 새로운 추천 단위를 만들면 '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고르기' 옵션을 선택하세요. 그러면 여러분이 선택하신 광고를 다른 관련성 있는 광고와 비교하여, 각 사이트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단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다양한 테마를 가진 페이지도 타겟팅 : 기존 맥락 타겟팅을 사용할 경우, 다양한 테마가 있는 페이지에서는 광고 타겟팅이 불완전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추천의 경우 각 광고 단위에 대한 독립적인 '키워드'를 선택하여 사이트에 꼭 맞는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. 더 정확한 타겟팅은 보다 많은 수익으로 이어집니다.

질좋은 트래픽에 대한 더 높은 보상 : 추천은 액션당 비용 지불(Cost per action)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의 트래픽이 중요합니다. 여러분의 사이트에 특정 제품의 구매를 완료할 만한 방문자가 많이 유입된다면 추천 프로그램을 통하여 더 많은 수익을 얻울 수 있게 됩니다.

추천하는 제품 홍보 가능 : 콘텐츠 광고와는 달리, 추천 제품에 관한한 홍보를 하실 수 있습니다. 추천하는 제품을 신뢰한다면 방문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세요. 여러분이 추천하는 제품에 개인적인 의견을 추가함으로써 방문자들로 하여금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.

추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계정의 애드센스 설정 탭을 누른 후, 추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 만일 새로운 추천 프로그램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도움말 센터의 업데이트 된 추천 섹션을 확인하세요.